Wednesday , February 26 2020
Home / korea / 정근우 LG 행… 2 드래프트 드래프트, 8 개 구단 18 명 종합 (종합)

정근우 LG 행… 2 드래프트 드래프트, 8 개 구단 18 명 종합 (종합)



한화 이글스 의 '국가 대표 2 루수' 출신 정근우 가 2 통해 드래프트 를 통해 LG 트윈스 유니폼 을 입는다. / 뉴스 1 © News1 주기철 기자

가 가 LG 트윈스 유니폼 을 입는다. 2 차 드래프트 를 통한 이적 이다.

KB 야구 위원회 (KBO) 는 20 에서 서울 더 케이 호텔 에서 2019 KBO 2 차 드래프트 를 실시 했다. 이번 로 실시 된 이번 2 에서는 드래프트 에서는 8 구단 에서 총 총 18 명 을 지명 했다. 두산 베어스 와 키움 히어로즈 는 지명 을 포기 했다.

2019 시즌 성적 역순 으로 지명 이 시작 됐다. 1 라운드 1 는 지명권 을 가진 롯데 는 SK 와이번스 의 외야수 최민재 를 는 했다. 가 한화 가 KT 위즈 포수 이해창 을 선택 했다. 는 라이온즈 는 NC 다이 노스 의 좌완 노성호 를 품 에 안았다.

1 부터 는 롯데 부터 SK 까지 8 개 구단 이 선수 를 지명 했다. 한국 시리즈 에서 만난 두산 과 키움 은 지명 을 포기 했다. 그러나 2 라운드 에서는 와 KIA 도 선수 이름 총 부르지 않아 총 6 명만 팀 옮겼다 옮겼다. 3 라운드 에서는 한화, NC, LG, SK 까지 4 명만 선수 를 선택 했다.

가장 눈 에 띄는 선수 '국가 대표 2 대표' 루수 한화 이글스 의 정근우 다. 는 의 LG 의 2 라운드 지명 을 받고 팀 을 옮기게 됐다. 인 포지션 인 2 루 를 보강 하기 위한 LG 의 선택. 차명석 LG 단장 은 "은 에서 원하는 즉시 전력감 을 뽑아서 만족 스럽다" 고 밝혔다.

선수 은 타 구단 지명 을 선수 선수 선수 선수 명 4 명 을 선수 구단 에 내 주게 됐다. 4 명은 한 구단 이 이적 시킬 수 있는 최대 치다. 정진호, 이현호 (이상 한화), 변진수 (KIA 타이거즈), 강동연 (NC 다이 노스) 이 두산 을 떠난다.

2 차 드래프트 지명 대상 은 선수 선수 선수 선수 선수 선수 선수 선수 40 명 제외한 제외한 소속 선수 육성 선수 선수 군 선수 선수 육성 다 다 다 다. 단, 당해 연도 FA 승인 선수 (해외 복귀 FA 포함) 와 외국인 선수, 2018 년 이후 입단 한 1 · 2 년차 소속 선수, 육성 선수, 군 보류 선수, 육성 군 보류 선수 는 됐다 됐다 됐다.

각 라운드 별 구단 보상금 은 1 라운드 3 억원, 2 라운드 2 억원, 3 라운드 1 억원 이다. 군입대 은 군입대 경기 경기 한 한 한 한 한 한 한 한 9 9 2019 KBO 2 차 드래프트 에서 지명 한 선수 와 반드시 다음 시즌 계약 을 해야 한다 한다

선수 따라 선수 4 선수 빼앗긴 두산 은 보상금 으로 9 으로 을 손 에 쥐게 됐다. 이 와 강동연 이 1 라운드 에서 지명 됐고 는 라운드 2 라운드, 는 라운드 3 라운드 호명 됐다.

한편 KBO 2 차 드래프트 는 포지션 등 으로 경기 출장 이 적 들 들 새로운 새로운 를 를 만들어 만들어 위한 취지 에서 다 다 다. 2011 이후 시작 이후 2 년 마다 개최 되고 있다. 이 이 5 번째 개최 다.

◇ 2019 KBO 2 차 드래프트 지명 선수 명단 / 원 소속 구단

▲ 롯데
1 라운드 = 최민재 (외야수) / SK

▲ 한화
1 라운드 = 이해창 (포수) / KT
2 라운드 = 정진호 (외야수) / 두산
3 라운드 = 이현호 (투수) / 두산

▲ 삼성
1 라운드 = 노성호 (투수) / NC
2 라운드 = 봉 민호 (투수) / SK (군 보류)

▲ KIA
1 라운드 = 변진수 (투수) / 두산

▲ KT
1 라운드 = 이보근 (투수) / 키움
2 라운드 = 김성훈 (내야수) / 삼성

▲ NC
1 라운드 = 강동연 (투수) / 두산
2 라운드 = 홍성민 (투수) / 롯데
3 라운드 = 김기환 (외야수) / 삼성

▲ LG
1 라운드 = 백청훈 (투수) / SK
2 라운드 = 정근우 (내야수) / 한화
3 라운드 = 김대유 (투수) / KT

▲ SK
1 라운드 = 김세현 (투수) / KIA
2 라운드 = 채태인 (내야수) / 롯데
3 라운드 = 정수민 (투수) / NC

doctorj@news1.kr


Source link