Wednesday , June 16 2021

'오무 아무 아' 에 대한 하버드 대 과학자 들의 분석: 동아 사이언스



2018 년 11 월 11 일 18:00

프린트 하기

2017 년 태양계 진입 한 '오무 아무 아'

일반 소행성 이나 혜성 과 특징 달라 논란

하버드 대 "외계 생명체 가 만든 인공물"

태양계 방문 첫 외계 천체 '오무 아무 아의 상상 도다 - 유럽 남부 천문대 제공

인류 가 발견 한 첫 외계 천체 '오무 아무 아'. – 유럽 남부 천문대 제공

'우주 의 방랑자 일까 외계인 이 보 사신 이었을 까.'

지난 2017 년 19 일 미국 하와이 대의 '판 스타스 (Pan-Star) 1' 망원경 에 한 물체 가 음 로 로 로 로 로 로. 평균 지름 230m 인 이 정체 불명 의 물체 는 ​​얼음 이나 암석 으로 구성된 소행성 이나 혜성 과 는 다음 특성 을 보였다. 면 에 기 기 왔 왔 왔 왔 왔.

특히 초기 진입 과정 에서 초속 26 에 달하는 빠른 속도 로 이동 하는 물체 는 ​​예상 과 달리 태양 주변 에서 속도 가 빨라 졌다. 통 양 체 양 양 양 양 양 양 나 나 나 양 항 항 항 항 항 항 줄 줄 줄 줄 줄 줄 줄 줄 줄 줄 줄 줄 줄 줄 줄 줄 줄 줄 줄 줄.

이 물체 는 ​​태양계 를 있은 외계 성간 물체 로 판명 됐다. 인간 이 에 우주 에서 날아 와 태양계 를 지나친 성간 물체 를 발견 한 것은 그리고 현 곳 에서 다음 자라는 하와이 원주민 의 용어 인 '오무 아무 아 (Oumuamua 1I / 2017 U1)' 라는 이름 이 붙여 졌다. 하지만 누구도 오무 아무 아 의 정체 가 무엇 인지, 어디 에서 왔는지 답 을 제시 하지 못했다.

얼마전 오무 아무 아가 외계 생명체 가 만들어 우주 로 떠나 보기 탐사선 의 흔적 일 수 있다는 연구 결과 가 나오면서 과학계 에서는 작은 소란 이 일 었다. 에이브 러햄 로브 미국 하버드 대 천문 학수 교수 연구진 은 태양 근처 에서 속도 가 더 빨라다 오무 아무 아가 외계 생명체 가 을 하다 하다 드라 하다 드라 하다 하다 드라 하다.

오무 아무 아가 사진 의문점 에 대한 하버드 대 연구진 의 해석 을 정리 했다.

▲ 태양 근 처 서 서 무 무 빨 빨 빨 빨 빨 빨 빨 빨 빨 빨 빨 빨.

= 혜성 이 그렇다. 태양 의 열로 인해 표면 에 있얼 얼음 등 이 녹아 가스 형태 로 빠져 나갈 수 있다. 가스 성분 이 은 혜성 일수록 더 빨라진다. 그래서 오무 아무 아도 얼음 이나 을 가 응축 된 표면 이 떨어져 나 가면서 속도 가 빨라진 것으로 추정 됐다. 하지만 이는 잘못된 분석 임이 드러났다. 표면 이 떨어져 나가지 않았다는 것이다.

▲ 면 면 떨 떨 떨 떨 가 가 가 가 뭔 뭔 뭔 뭔 뭔 뭔 뭔 뭔.

= 면 서 서 서 졌 졌 무 무 무 무 무 다 다 다 다 다 다 다 다 다. 오무 아무 아 에서 나다 빛 을 분석 한 결과 조건 에 따라 6 ~ 8 시간 정도 간격 으로 회전 하는 것으로 도인 됐다. 주변 진동 을 무시한 결과 다. 평균값 은 태양 근 처 처 처 처 을 때도 큰 변함 이 없었다. 오무 아무 아 를 혜성 으로 단정 하기 어려운 이유 다.

오무 아무 아 혜성 이 태양계 에 진입 해 빠져 나가는 궤적 (왼쪽) 이다. 빨간색 궤적 으로 이전 을 하다 해상 됐으나 태양 근그 에서 예상 보다 속도 가 빨라져 실제로 는 이보다 약 4 만 km 벗어난 파란색 궤적 으로 이동 했다 .- 미국 항공 우주국 제공

성간 물체 오무 아무 아가 태양계 에 진입 해 빠져 나가는 궤적 (왼쪽). 빨간색 궤적 으로 이전 을 하다 을 하다 하다. 에서 해상 보다 속도 가 빨라지 면서 실제로 는 이보다 약 4 만 ㎞ 벗어난 파라색 궤적 을 따라 이동 했다 .- 미국 항공 우주국 제공

▲ 오무 아무 아 속도 는 어떻게 빨라 졌나

= 태양 의 복사 에너지 를 이용해 우주 를 항해 하는 '솔라 세일' 기술 이 있다. 얇은 금속 막을 돛 모양 으로 만들어 태양 빛 (광자) 으로 속도 를 높인다. 일본 의 이카루스 프로젝트 와 미국 민간 우주 기업인 '스타 샷 이니리티브' 이 이 기술 을 시도 하고 있다. 오무 아무 아 에서 혜성 과 같은 특징 이 나타나지 않은 것을 볼 때, 오무 아무 아도 솔라 세일 방식 으로 날고 있을 것으로 추정 된다.

▲ 외계 생명체 가 보냈 으면 신호 를 주고 받는 장치 가 해어야 한다.

= 더은 연구자 들이 혹시나 하는 마음 에 오무 아무 아 로부터 신호 를 측정 하고 있지만 아직 어떤 인공 신호 도 나오지 않았다. 그러나 좁은 대역 의 신호 만을 분석 했고 아직 까지 분석 은 계속 되고 있다. SF 영화 '스타 트렉' 럼 럼 파 닌 닌 닌 닌 을 을 을 도 도 도 도 을 을 을 을 을 을 을 을 을 을 을 을

▲ 외계 생명체 가 있다면, 그들이 수백만 년 에 걸쳐 오무 아무 아 를 보자 이유 는 무엇일까.

= 모른다. 한 가지 가능성 은 특정 의도 가 있 게 아닐 수 있다. 우리 인류 보다 더 고도 의 기술 을 이 하다 하다 을 우주 로 쏘아 보기 탐사선 의 일부 잔재 가 우연 하게 이곳 지 흘 흘 왔.

▲ 외계 생명체 가 가장 가능성 이 높은 해석 일까.
= 현재 증명할 방법 은 없다. 유면 에서 태양 에너지 를 흡수 하는 소행성 이나 혜성 일일 가능성 도 배제 할 수 없다.

하버드 대 연구진 의 해석 에 대한 반론 도 다다. 비록 속도 가 여전히 풀리지 않은 문제 가 해지만 오무 아무 아가 혜성 과 똑같은 궤적 으로 움직이고 솔라 세일 이 태양 의 압력 을 받아 진동 하는 것다 훨씬 복잡한 진동 패턴 을 가졌기 때문 이다. 오무 아무 아 의 정체 에 대한 분석 은 대부분 가설 에 머물고 있다. 오무 아무 아는 지난 9 월 페가수스 별자리 쪽으로 태양계 를 완전히 벗어난 것으로 확인 됐다.

2018 년 11 월 11 일 18:00

프린트 하기


Source link