Thursday , February 27 2020
Home / korea / [경제]철도 노조 총파업 돌입 … 시민 불편 우려

[경제]철도 노조 총파업 돌입 … 시민 불편 우려



철도 노조 총파업 돌입… 시민 불편 우려
철도 노사 본 교섭 결렬… 무기한 총파업 예정
파업 파업… KTX 69% · 60% · 31%

[앵커]

인력 충원 과 고속철도 등 을 협상 협상 을 코레 코레 코레 의 본 본 교섭 됐습니다 됐습니다 됐습니다 됐습니다.

오전 노조 는 오전 오전 9 터 무기한 오전 인데 인데 인데 인데 인데

경기 고양시 와 서울 오가는 노조 노조 노조 출 출 출 퇴근길 퇴근길 퇴근길 퇴근길 입니다 입니다 입니다 입니다 입니다 입니다.

김현우 기자 의 보도 입니다.

[기자]

총파업 을 앞두고 막판 집중 교섭 에 나선 코레 일 노사!

코레 일은 총파업 이라는 파국 을 막기 위해 노조 와 마주 앉았 습니다.

[손병석 / 코레일 사장 : 저희들은 성의를 다해서 (교섭에 임할 생각이고요). 아직까지 확정적으로 파업에 들어간다고 단정하는 것은 좀 이른 것 같습니다.]

하지만 1 시간 가량 진행된 협상 에서 합의점 을 못하고 끝내 결렬 됐습니다.

는 는 4 조 2 교대 시행 을 위한 천 4 천 인력 충원 임금% 4% 인상 등 을 요구 했습니다.

천 대해 코레 천 천 8 백여 충원 충원 외에 나머지 사안 범위 범위 를 벗어난 벗어난 난색 난색 있습니다 있습니다 있습니다 있습니다

이런 사정 을 잘 철도 노조 그래서 그래서 국토 기재 기재 기재 했습니다 했습니다 했습니다 했습니다.

[조상수 / 전국철도노동조합 위원장 : 국토교통부는 이낙연 총리의 당부에도 불구하고 단 1명의 ‘4조 2교대’에 필요한 안전 인력 증원 안에 대한 인원을 제시하지 않았습니다.]

코레 일 노사 는 본 교섭 결렬 협상 협상 이어 간다는 간다는 입니다.

하지만 노조 요구 를 수용 할 이 이 낮아 선 선 선 입니다 입니다 입니다 입니다.

KTX 의 의 평소 의 의% 69%, 의 는 는 60%, 는 열차 는 31% 수준 으로 운행 운행.

경기도 는 시내 버스 증편 택시 택시 해제 해제 비상 수송 대책 됩니다 됩니다 됩니다.

하지만 경기 고양시 와 로 오가는 버스 버스 에서 에서 에서 에서 에서 에서 에서 에서 입니다 입니다 입니다 입니다 입니다 입니다 입니다 입니다 입니다 입니다 입니다 입니다.

YTN 김현우[hmwy12@ytn.co.kr]입니다.


Source link